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리나 고프로 마운트 파손. 고프로 전조등 마운트로 임시 사용 중.

자전거 ・ 운동

by 페이퍼북 2021. 4. 30. 22:24

본문

파리나 전조등의 고프로 마운트가 파손이 잘 일어나고 있어서 5월 말에 새로운 고프로 마운트를 생산 후 배송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제품을 받고 나서 잠시 사용하다가 불안해서 고프로용 전조등 마운트를 따로 구매해서 임시로 사용했습니다. 4월 16일에 받아서 한동안 사용했는데, 고무로 거치하는 방식이다 보니 요철에 흔들리는 게 신경 쓰여서 다시 원래 고프로 마운트로 바꿨다가 파손 됐어요.

드물머리에 다녀 오면서 딱! 소리가 나서 보니 사진처럼 한 쪽이 부러졌고, 대부분 저 위치(좌 또는 우)가 부러지는 것 같더군요. 불안해서 여분으로 전조등 마운트를 들고 갔었고 바로 교체해서 복귀했습니다.

쇼핑몰에서 '고프로 전조등 마운트' 라고 검색하면 디바이크(디빅, Dvic) 또는 트리고(Trigo)라는 이름으로 똑같은 모양의 마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OEM으로 자신들 이름만 붙여서 파는 것이겠죠. 일반적으로 제가 잡고 있는 부분이 뒤쪽으로 오도록 체결하지만, 무게중심을 생각해서 사진처럼 앞쪽으로 향하도록 체결을 하고 있습니다.

요철이나 거친 노면에서 덜렁거리긴 해도 밀려나지는 않는 것 같은데, 불안감에 중간 중간 확인하면서 타고 있어요. 느껴질 정도로 덜렁거린다는 건 중심이 잘 맞지 않는다는 거니까요. 제대로 개선된 마운트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21년 5월 6일 추가 - 월요일에 의정부-송추를 다녀왔는데, 요철을 지나면서 조금씩 앞으로 밀려나네요(파리나가 원뿔형이다보니). 자전거 도로에서는 크게 밀려날 것 같지는 않지만, 지방의 관리되지 않는 도로를 다니면서 진동이 크거나 잦으면 밀려나는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