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편 121:1-8) 나의 도움이신 여호와

신앙

by 페이퍼북 2022. 2. 14. 15:15

본문

본문: 시편 121:1-8절.
1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3 여호와께서 너를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이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5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6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7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8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인용성구]
1절.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2절.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
(시124:8) 우리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의 이름에 있도다.


3-4절. 여호와께서 *너를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시며 너를 지키시는 이가 *졸지 아니하시리로다. 4 *이스라엘을 지키시는 이는 졸지도 아니하시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리로다.
(시66:9) 그는 우리 *영혼을 살려 두시고 우리의 실족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는 주시로다.
(시127:1)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수꾼의 깨어 있음이 헛되도다.
(시27:3) 군대가 나를 대적하여 진 칠지라도 내 마음이 두렵지 아니하며, 전쟁이 일어나 나를 치려 할지라도 나는 여전히 태연하리로다.
(고후4:7-9)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 8 우리가 사방으로 우겨쌈을 당하여도 싸이지 아니하며, 답답한 일을 당하여도 낙심하지 아니하며, 9 박해를 받아도 버린 바 되지 아니하며, 거꾸러뜨림을 당하여도 망하지 아니하고.
(사10:20) 그 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와 야곱 족속의 피난한 자들이 다시는 자기를 친 자를 의지하지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 여호와를 진실하게 의지하리니, 21 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시44:22-23)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23 주여 깨소서 어찌하여 주무시나이까 일어나시고 우리를 영원히 버리지 마소서.
(신32:10) 여호와께서 그를 황무지에서, 짐승이 부르짖는 광야에서 만나시고 호위하시며 보호하시며 자기의 눈동자 같이 지키셨도다.
(시17:8) 나를 눈동자 같이 지키시고 주의 날개 그늘 아래에 감추사.


5-6절. 여호와는 너를 지키시는 이시라. 여호와께서 네 *오른쪽에서 네 *그늘이 되시나니, 6 낮의 해가 너를 상하게 하지 아니하며 밤의 달도 너를 해치지 아니하리로다.
(시91:1-6) 지존자의 은밀한 곳에 거주하며 전능자의 그늘 아래에 사는 자여, 2 나는 여호와를 향하여 말하기를, 그는 나의 피난처요 나의 요새요, 내가 의뢰하는 하나님이라 하리니, 3 이는 그가 너를 새 사냥꾼의 올무에서와 심한 전염병에서 건지실 것임이로다. 4 그가 너를 그의 깃으로 덮으시리니, 네가 그의 날개 아래에 피하리로다. 그의 진실함은 방패와 손 방패가 되시나니, 5 너는 밤에 찾아오는 공포와 낮에 날아드는 화살과, 6 어두울 때 퍼지는 전염병과 밝을 때 닥쳐오는 재앙을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로다.


7절. 여호와께서 너를 지켜 *모든 환난을 면하게 하시며, 또 네 *영혼을 지키시리로다.
(벧전1:5-6) 너희는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받았느니라. 6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으로 말미암아 잠깐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는도다.


8절. 여호와께서 너의 *출입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지키시리로다.
(벧전5:8-9)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9.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