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짧은설교] 고난이 찾아올 때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하라

신앙

by 페이퍼북 2022. 3. 11. 22:10

본문

(롬8: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해보라는 말씀입니다. 여러분들이 고난이 찾아올 때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해보라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왜 고난을 받으셨는가? 그분만 보셨을 때 고난 받을 이유가 있습니까? 하나님의 아들이신데, 죄가 없으신데, 모든 것의 창조주신데 고난을 왜 받습니까? 심판을 하시면 하셨지. 그런데 왜 하나님의 아들이 영광을 떠나서 이 땅에 오셔서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셨는지 생각해보라는 겁니다.

'우리 때문에.' 우리 때문이죠. 우리가 받는 고난 중에 그리스도께서 당한 고난과 비교할만한 고난이 있습니까? 없어요. 그만한 고난을 허락치 않으십니다. 왜냐면 우리는 그만한 고난을 감당할 능력이 안 되니까요. 주님이시니까 그 고난을 감당하시죠. 모든 인류의 죄를 한 몸에 짊어지시고 순종하며 가시는 것. 모든 인류의 죄.

우리는 그만큼의 상태가 안됩니다. 그런데 주님께서 우리를 위해 그 일을 행하셨고 이제 우리 안에 거하신다라고 하죠.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해 볼 때, 우리의 지금 받는 고난은 아무것도 아니다 라는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