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녀의 아이폰 변경 후, 스크린 타임으로 자녀의 새 아이폰 관리가 안 될 때

개봉기 ・ 후기 ・ 설정

by 페이퍼북 2020. 8. 5. 00:59

본문

반응형

아이폰에는 가족 공유스크린 타임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족 중에 자녀로 등록한 아이디에 해당되는 기기들은 스크린 타임을 통해서 기기에 대한 사용 권한을 부모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는 오래전 부터 있던 기능이죠. iOS 12부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도 도입되었고 거의 대부분의 권한을 부모가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의 폰을 바꾸고 나면 아이의 스크린 타임 설정은 내 폰에서 가능한데, 실제로 아이의 폰에서는 동작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두 번 바꿔줬는데 두 번 다 동일하게 안 됐어요. 처음 바꿔줬을 때 동작되게 했던 게 기억나지 않아서 이번에 바꾼 후에도 한참을 이래저래 해보고나서야 성공했네요.

사실 다음에 또 잊을까봐 메모하려고 글을 올리는. 쿨럭; 어렵지 않으니 굳이 스크린샷 올릴 필요 없이 2줄로 끝냅니다.

  1. 설정 > 내 이름 탭 > 가족 공유 > 기존에 스크린 타임으로 관리하던 자녀를 가족에서 삭제 후 다시 구성원으로 추가.
  2. 스크린 타임 모두 초기화 되어 있으니 상세 재설정.

다시 지켜보고 있다.

이렇게 스크린 타임으로 자녀의 아이폰을 관리해도 아이가 웹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심각한 버그가 있는데, 여기 적어두면 애들이 악용할 거고 애플에 연락해서 막아달라고 요청하려고 하고 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