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일설교] 2022. 12. 18. (에베소서 5:8-14)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신앙

by 페이퍼북 2022. 12. 25. 00:05

본문

일시: 2022. 12. 18. 주일오전
제목: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찬송: 나 주님의 기쁨 되기 원하네
본문: 에베소서 5:8-14

○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9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10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11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12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14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8절.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롬 8:9) 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
(골 1:6) 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
9절.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10절.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롬 7:4) 그러므로 내 형제들아! 너희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말미암아 율법에 대하여 죽임을 당하였으니, 이는 다른 이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이에게 가서, 우리가 하나님을 위하여 열매를 맺게 하려 함이라.
(롬 8:7-8)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하지 아니할 뿐 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라. 8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
11-12절.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12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13절.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13, 현대어) 그러나 여러분이 그것들을 폭로할 때 빛이 그 정체를 밝혀 줄 것입니다. 그러면 스스로 잘못을 깨우쳐 그 중의 몇 사람은 빛의 자녀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14절.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사 51:17) 여호와의 손에서 그의 분노의 잔을 마신 예루살렘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일어설지어다. 네가 이미 비틀걸음 치게 하는 큰 잔을 마셔 다 비웠도다.
(사 52:1) 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낼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이제부터 할례 받지 아니한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라.
(사 60:1, 쉬운말) 예루살렘아, 일어나 빛을 비추라! 마침내 구원의 빛이 네게 비추었고, 주의 영광이 네 위에 떠올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