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설교] 2022. 12. 21. 하나님의 구원계획 53_(출애굽기 27장) 성막 뜰(구별의 울타리)

신앙

by 페이퍼북 2022. 12. 25. 00:09

본문

[예배를 대하는 당신의 자세는 어떠합니까?]

  • 참된 예배는 하나님께 경외함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 우리 주님의 사역은 실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경외함이 없는 예배를 대적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성전 뜰을 더럽히는 자들을 두 번이나 성전에서 쫓아내셨습니다.
  •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린다고 하면서 하나님은 아랑곳하지 않고 수시로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귓속말을 주고받고, 계속해서 무엇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은 예수님 당시 성전 뜰에서 쫓겨난 자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몸만 와 있는 예배’는 아무 의미가 없는 예배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갖추어야 할 합당하고 바른 예배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소중한 만큼, 합당하고 바르게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8-29)

- "예배" 중에서 | J. C 라일


 

[설교 인용성구]

일시: 2022. 12. 21. 수요예배
제목: 하나님의 구원계획 53_성막 뜰(구별의 울타리)
찬송: 내 삶에 이유라
본문: 출애굽기 27장 9-19절

9 너는 성막의 뜰을 만들지니, *남쪽을 향하여 뜰 남쪽에 너비가 백 규빗의 세마포 휘장을 쳐서 그 한쪽을 당하게 할지니, 10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11 *그 북쪽에도 너비가 백 규빗의 포장을 치되, 그 기둥이 스물이며 그 기둥의 받침 스물은 놋으로 하고 그 기둥의 갈고리와 가름대는 은으로 할지며 12 뜰의 옆 곧 *서쪽에 너비 쉰 규빗의 포장을 치되, 그 기둥이 열이요 받침이 열이며, 13 *동쪽을 향하여 뜰 동쪽의 너비도 쉰 규빗이 될지며, 14 문 이쪽을 위하여 포장이 열다섯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침이 셋이요, 15 문 저쪽을 위하여도 포장이 열다섯 규빗이며 그 기둥이 셋이요 받침이 셋이며, 16 *뜰 문을 위하여는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늘게 꼰 베 실로 수 놓아 짠 스무 규빗의 휘장이 있게 할지니, 그 기둥이 넷이요 받침이 넷이며, 17 뜰 주위 모든 기둥의 가름대와 갈고리는 은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18 *뜰의 길이는 백 규빗이요, 너비는 쉰 규빗이요, 세마포 휘장의 높이는 다섯 규빗이요, 그 받침은 놋이며, 19 성막에서 쓰는 모든 기구와 그 말뚝과 뜰의 포장 말뚝을 다 놋으로 할지니라.

[인용성구 및 자료]

 (시 65:4)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겔 42:20b) 그 담은 거룩한 것과 속된 것을 구별하는 것이더라.

(계 19:8) 그에게 빛나고 깨끗한 세마포 옷을 입도록 허락하셨으니, 이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이로다.

(사 1:12) 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 오니 이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니라.

(사 1:10-17) 너희 소돔의 관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너희 고모라의 백성아! 우리 하나님의 법에 귀를 기울일지어다. 11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너희의 무수한 제물이 내게 무엇이 유익하뇨? 나는 숫양의 번제와 살진 짐승의 기름에 배불렀고 나는 수송아지나 어린 양이나 숫염소의 피를 기뻐하지 아니하노라. 12 너희가 내 앞에 보이러 오니 이것을 누가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내 마당만 밟을 뿐이니라. 13 헛된 제물을 다시 가져오지 말라. 분향은 내가 가증히 여기는 바요, 월삭과 안식일과 대회로 모이는 것도 그러하니, 성회와 아울러 악을 행하는 것을 내가 견디지 못하겠노라. 14 내 마음이 너희의 월삭과 정한 절기를 싫어하나니, 그것이 내게 무거운 짐이라. 내가 지기에 곤비하였느니라. 15 너희가 손을 펼 때에 내가 내 눈을 너희에게서 가리고, 너희가 많이 기도할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니, 이는 너희의 손에 피가 가득함이라. 16 너희는 스스로 씻으며 스스로 깨끗하게 하여, 내 목전에서 너희 악한 행실을 버리며 행악을 그치고, 17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받는 자를 도와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미 6:6-8) 내가 무엇을 가지고 여호와 앞에 나아가며 높으신 하나님께 경배할까? 내가 번제물로 일 년 된 송아지를 가지고 그 앞에 나아갈까? 7 여호와께서 천천의 숫양이나 만만의 강물 같은 기름을 기뻐하실까? 내 허물을 위하여 내 맏아들을, 내 영혼의 죄로 말미암아 내 몸의 열매를 드릴까? 8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은 오직 정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하게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