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픽 큐비큐비 듀얼 박스에 고프로 세션 장착시 주의하세요.

자전거 ・ 운동

by 페이퍼북 2020. 8. 30. 00:37

본문

후방 카메라에 고프로 히어로 5 세션을 사용 중이었는데, 보조 배터리 용량을 늘리려고 토픽에서 새로 나온 CUBICUBI DUAL BOX(큐비큐비 듀얼 박스)와 CUBICUBI 6000 mAh POWER PACK(큐비큐비 파워팩)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큐비큐비 듀얼 박스는 고프로 세션을 장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큐비큐비 라이트가 고프로 세션과 동일한 크기이고 세션 마운트에도 들어가고요. 큐비큐비 듀얼 박스에 고프로 세션이 안 들어가서 억지로 집어넣다가 액정과 옆면에 상처가 심하게 났네요. 평소에는 안 되겠다 싶으면 무리하지 않는 편인데, 토픽 제품에 대한 신뢰가 큰 편이라 안 들어가는 걸 억지로 밀어 넣다가 사달이 났어요.

 

 

큐비큐비 부품들이 걸릴 수 있도록 듀얼 박스 앞 뒤에 돌기가 있는데, 고프로 세션도 장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놨으니 넓게 벌려서 넣으면 들어갈 줄 알았습니다. 설마 토픽인데 이렇게 넣고 빼기 힘들게 빡빡하게 해놨겠나 싶어서 제가 정신줄을 잠시 놨어요. 에휴. 이번엔 토픽도 정신줄 놓고 만들었네요.

 

 

이렇게 앞쪽에 총 4군데에 돌기가 있습니다. 뒤쪽도 위치는 다르지만 4군데가 돌기가 있어요. 반대쪽도 맞무늬로 되어있고요. 여기에 고프로 세션을 넣으려면 앞쪽의 돌출 부분을 칼로 다 깎아내야 합니다. 뒤쪽은 잘라내면 안 돼요.

 

 

왼쪽은 큐비큐비 파워팩 배터리를 장착하기 위해 그대로 놔뒀고 오른쪽은 칼로 다 깎아내고 고프로 세션을 넣었습니다. 사진의 동그란 부분을 완전히 재낀 상태로 세션을 넣으면 됩니다. 근데 넣고 닫아도 닫는 부분이 약간 뜹니다. 라이딩 해보지 않은 상태이고 손으로 흔들어서는 빠지거나 열리지는 않아요. 이래저래 이번 제품은 실망이 크네요.

2020. 09.04 추가

옆면 고무부분이 위에 올린 사진 보다 더 심하게 패여서 봤더니 잠금장치에 긁혀서 생기는 문제였네요. 몇 번을 꺼냈다 꼈었는데, 이젠 가급적 안 꺼내고 사용해야겠습니다.

이렇게 잠금장치를 잠글 때 옆면을 다 갉아버리네요. 처음 올린 사진과 비교해보세요. 한숨만 나옵니다. 생활 상처도 거의 없이 사용했었는데. 토픽 이번 제품 정말 너무 실망이 큽니다.

설치기는 아래 링크에서 보세요. 고프로 세션 문제만 아니면 마음에 드는데, 세션과 저의 마음에 큰 상처가... 흑 ㅜ.ㅡ

 

큐비큐비 파워팩과 듀얼 박스, 고프로 세션으로 후방 블랙박스 재구성.

얼마 전에 토픽 모바일 파워팩으로 전방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하루 이틀 사이로 후방 블랙박스도 큐비큐비 듀얼 박스(CUBICUBI DUAL BOX)와 큐비큐비 6000mAh 파워팩(CUBICUBI POWER PACK)으

appleblog.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