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큐비큐비 파워팩과 듀얼 박스, 고프로 세션으로 후방 블랙박스 재구성.

자전거 ・ 운동

by 페이퍼북 2020. 9. 12. 01:49

본문

얼마 전에 토픽 모바일 파워팩으로 전방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하루 이틀 사이로 후방 블랙박스도 큐비큐비 듀얼 박스(CUBICUBI DUAL BOX)와 큐비큐비 6000mAh 파워팩(CUBICUBI POWER PACK)으로 새로 바꿨어요. 그런데 고프로 세션의 옆면을 다 갉아버리는 문제가 발생해서 먼저 글을 올렸는데, 큐비큐비 듀얼 박스로 고프로 세션을 사용할 분들은 아래 글을 읽고 참고하세요. 저는 듀얼 박스에서 세션을 분리하지 않는 걸로 버티고 있어요. 흑 ㅜ.ㅡ

 

토픽 큐비큐비 듀얼 박스에 고프로 세션 장착시 주의하세요.

후방 카메라에 고프로 히어로 5 세션을 사용 중이었는데, 보조 배터리 용량을 늘리려고 토픽에서 새로 나온 CUBICUBI DUAL BOX(큐비큐비 듀얼 박스)와 CUBICUBI 6000 mAh POWER PACK(큐비큐비 파워팩) 배터리��

appleblog.co.kr

차도를 자주 다니게 되면서 후방에도 블랙박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의도적인 칼치기와 협박 느낌의 차들을 가끔 만났거든요. 당한 사람 외에는 전방 액션캠으로 지나가는 장면만 보면 크게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 후방과 전방을 함께 보게 되면 얼마나 의도적이었는지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차가 없는데도 차선을 바꾸어 일부러 들어오는 경우가 있거든요. 170도 이상의 광각으로 찍어도  영상으로 보면 실제로 당할 때 느끼는 위협과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앞 뒤로 영상이 있다면 더 확실한 증거가 될 수 있죠.

 

맨 처음 후방 액션캠을 달았을 땐 가로방향으로 후미등 위에 보조배터리를 달고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배터리를 바꾸면서 안장 앞으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대로 안장 코와 거의 비슷하거나 살짝 작은 두께인데, 거치대가 살짝 틀어지면 페달링을 할 때 허벅지에 살짝 부딪힙니다. 느낌이 더럽고 좋아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엄청 신경 쓰이거든요. 보기에 안 좋은 건 덤입니다.

 

주의! 안장 레일 마운트 확인.

먼저 큐비큐비 듀얼 박스를 거치할 레일 마운트가 필요합니다. 주의할 것은 큐비큐비 파워팩은 길이가 12cm 정도 되어서 일반 안장 레일 마운트에 연결할 경우 싯포스트에 걸릴 수가 있어요. 맨 뒤쪽 대각선으로 벌어지는 안장 레일에 걸 수 있는 레일 마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비엠웍스의 스피드 새들마운트를 사용하고 있었고 길이가 딱 맞았습니다(살짝 모자라면 파워팩을 앞으로 나오게 넣을 수 있어요). 길이를 재보고 여유가 없다면 안장 레일 마운트도 바꿔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안장을 당겨서 타서 안장을 뒤로 더 밀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제 포지션이 심하게 변하기 때문에 안장 위치를 바꾸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차라리 돈을 더 바르세요. 진행하기 전에 미리 계산을 잘 해봐야 합니다.

 

세로로 가운데 정렬을 하려고 했는데 후미등을 가릴 것 같아 일단 가로로 배치했습니다. 글 앞의 링크에서 말했지만 고프로 세션을 거치하게 되면 가급적 꺼내지 마세요. 아니면 안장 레일 마운트에 큐비큐비 싱글 박스와 파워팩을 달고 한쪽은 고프로 액션캠을 다는 방법을 선택하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액션캠을 바꿀 땐 이 방법으로 하려고요. 이렇게 하면 랜즈가 중앙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거든요. 세션은 이 방식대로 하면 중앙에서 너무 벗어나게 되어서 이대로 사용하려고 해요.

사소한 중량화 성공. 고생 많았어 라이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