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년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설 철회 청원.

카테고리 없음

by 페이퍼북 2021. 4. 14. 22:35

본문

" 기자: 오늘 중국복합문화타운의 런칭식에 참석을 하셨는데요. 소감이 어떠신지요?

최문순 강원도지사: 복합문화타운은 수천 년의 깊이와 폭을 가지고 있는 중국 문화를 강원도와 대한민국, 그리고 전 세계에 소개하기 위한 그런 문화타운입니다.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차이나타운은 전 세계에 많이 있는데 인위적으로 또 고급스럽게 중국 문화를 한군데 모아서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복합문화타운은 최초의 사례가 되겠습니다. 빠르면 올림픽 전에 1단계 공사를 마무리 짓고 올림픽 때 소개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많은 분이 오셔서 전 세계에 중국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그런 공간으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 중략...

기자: 강원도민을 대표하는 도지사로서 중국복합문화타운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앞으로 어떠한 노력과 지원을 해 주실 예정이실까요?

최문순 강원도지사: 저희는 이게 첫 사례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사례라고 생각해서 모든 노력을 다할 생각이고요. 공동 투자자로 봐주셔도 괜찮겠습니다. 여기에 여러 가지 토지라든지 인허가라든지 기본적인 것은 물론이고 중국 지방 정부들과 긴밀히 협력하면서 중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들이 와서 자리 잡고 잘 디자인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인민망 한국어판

중국 문화를 강원도지사가 인위적으로 건설해서 세계에 알리겠다는군요. 이 정도면 중국 공산당원이네요.

온전한 나라라면 스스로 발생한 타운도 아니고 인위적으로 적국의 차이나 타운을 건설할 수가 없습니다. 게다가 그 자리가 세계 최대 규모의 유적지라는 것입니다.

춘천의 중도선사유적지는 엄청난 유물이 출토된 세계 최대 규모의 유적지입니다. 이렇게 가치로운 곳을 외국인을 위해 없앤다는 것은 도무지 이해할 수 없는 사고이며 우리의 역사가 그대로 묻히게 되는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강원도 차이나타운 건설을 철회해주세요. > 대한민국 청와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네이버에서는 실검으로 이 청원이 뜨자 실시간 검색을 없앤 상태라고 하고, 동시에 중국이라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고 합니다. 가보니 실제로 실검은 나타나지 않는 상태고 중국 카테고리도 있어요. 글쎄요... 중국이 이제 세계적으로 경제적으로 중요한 나라가 되어간다는 변명을 한다면, 그 전에는 미국이나 유럽의 특정 나라 카테고리가 있었어야겠죠. 이건 네이버가 네이버 하는 거니까 그냥 넘어갑니다.

 

아래 링크는 세계 2위의 반도체칩 생산기업의 중국매각 상황을 막기위한 청원입니다.

지난 2017년 중국의 BOE는 국내 하이디스를 인수 후 현재 LCD사업분야에 있어 세계 1위의 업체로
도약하였고 이에 따라 국내 LG Display 등도 LCD사업분야에서 사업을 철수 하는 상황을 맞이 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은 당시 매각 관련 정부의 안일한 생각으로 발생된 문제라 볼 수 있습니다.
하이디스의 중국 매각 결과는 매우 처참 하였습니다. 하이디스 사태 당시 2000명에 이르는 직원들이 해고
되었고, 한국과 LCD기술력이 10년이상 차이가 나던 중국은 단번에 기술력을 올려 세계 LCD시장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상황이 OLED사업이나 전력반도체에서도 다시 재현될 상황이며 이에
국가차원에서의 보호가 절실합니다.
 

국가 반도체 핵심기술 유출방지를 위한 매그나칩반도체의 중국자본 매각을 막아주십시오! > 대

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www1.president.go.kr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