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설교] 23. 12. 27 (사무엘상 2:1-11) 한나의 기도 (어두워져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신앙

by 페이퍼북 2023. 12. 31. 14:53

본문

[예배를 대하는 당신의 자세는 어떠합니까?]

  • 참된 예배는 하나님께 경외함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 우리 주님의 사역은 실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경외함이 없는 예배를 대적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성전 뜰을 더럽히는 자들을 두 번이나 성전에서 쫓아내셨습니다.
  •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린다고 하면서 하나님은 아랑곳하지 않고 수시로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귓속말을 주고받고, 계속해서 무엇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은 예수님 당시 성전 뜰에서 쫓겨난 자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몸만 와 있는 예배’는 아무 의미가 없는 예배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갖추어야 할 합당하고 바른 예배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소중한 만큼, 합당하고 바르게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8-29)

- "예배" 중에서 | J. C 라일


일시: 2023. 12. 27. 수요예배
제목: 한나의 기도 (어두워 갈 때에 빛이 있으리로다)
찬송: 새 148장. 영화로운 주 예수의
본문: 사무엘상 2:1-11

○1 한나가 기도하여 이르되, 내 마음이 여호와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며, 내 뿔이 여호와로 말미암아 높아졌으며, 내 입이 내 원수들을 향하여 크게 열렸으니, 이는 내가 주의 구원으로 말미암아 기뻐함이니이다. 2 여호와와 같이 거룩하신 이가 없으시니, 이는 주밖에 다른 이가 없고 우리 하나님 같은 반석도 없으심이니이다. 
○3 심히 교만한 말을 다시 하지 말 것이며 오만한 말을 너희의 입에서 내지 말지어다. 여호와는 지식의 하나님이시라. 행동을 달아 보시느니라. 4 용사의 활은 꺾이고 넘어진 자는 힘으로 띠를 띠도다. 5 풍족하던 자들은 양식을 위하여 품을 팔고 주리던 자들은 다시 주리지 아니하도다. 전에 임신하지 못하던 자는 일곱을 낳았고 많은 자녀를 둔 자는 쇠약하도다. 6 여호와는 죽이기도 하시고 살리기도 하시며, 스올에 내리게도 하시고 거기에서 올리기도 하시는도다. 7 여호와는 가난하게도 하시고 부하게도 하시며, 낮추기도 하시고 높이기도 하시는도다. 8 가난한 자를 진토에서 일으키시며 빈궁한 자를 거름더미에서 올리사 귀족들과 함께 앉게 하시며 영광의 자리를 차지하게 하시는도다. 땅의 기둥들은 여호와의 것이라. 여호와께서 세계를 그것들 위에 세우셨도다. 
○9 그가 그의 거룩한 자들의 발을 지키실 것이요, 악인들을 흑암 중에서 잠잠하게 하시리니, 힘으로는 이길 사람이 없음이로다. 10 여호와를 대적하는 자는 산산이 깨어질 것이라. 하늘에서 우레로 그들을 치시리로다. 여호와께서 땅끝까지 심판을 내리시고, 자기 왕에게 힘을 주시며, 자기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의 뿔을 높이시리로다 하니라. 
○11 엘가나는 라마의 자기 집으로 돌아가고 그 아이는 제사장 엘리 앞에서 여호와를 섬기니라.


[인용성구]

(시 62:8-10)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9 아,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10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시 113:4-8) 여호와는 모든 나라보다 높으시며, 그의 영광은 하늘보다 높으시도다. 5 여호와 우리 하나님과 같은 이가 누구리요, 높은 곳에 앉으셨으나 6 스스로 낮추사 천지를 살피시고, 7 가난한 자를 먼지 더미에서 일으키시며, 궁핍한 자를 거름 더미에서 들어 세워, 8 지도자들 곧 그의 백성의 지도자들과 함께 세우시며.

(눅 1:46-55) 마리아가 이르되 내 영혼이 주를 찬양하며, 47 내 마음이 하나님 내 구주를 기뻐하였음은, 48 그의 여종의 비천함을 돌보셨음이라. 보라, 이제 후로는 만세에 나를 복이 있다 일컬으리로다. 49 능하신 이가 큰 일을 내게 행하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시며, 50 긍휼하심이 두려워하는 자에게 대대로 이르는도다. 51 그의 팔로 힘을 보이사 마음의 생각이 교만한 자들을 흩으셨고, 52 권세 있는 자를 그 위에서 내리치셨으며, 비천한 자를 높이셨고, 53 주리는 자를 좋은 것으로 배불리셨으며, 부자는 빈 손으로 보내셨도다. 54 그 종 이스라엘을 도우사 긍휼히 여기시고 기억하시되, 55 우리 조상에게 말씀하신 것과 같이 아브라함과 그 자손에게 영원히 하시리로다 하니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