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설교] 24. 01. 24 (사무엘상 5:1-12) 여호와의 이름을 위한 여호와의 손

신앙

by 페이퍼북 2024. 1. 25. 15:03

본문


[예배를 대하는 당신의 자세는 어떠합니까?]

  • 참된 예배는 하나님께 경외함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 우리 주님의 사역은 실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경외함이 없는 예배를 대적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성전 뜰을 더럽히는 자들을 두 번이나 성전에서 쫓아내셨습니다.
  •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린다고 하면서 하나님은 아랑곳하지 않고 수시로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귓속말을 주고받고, 계속해서 무엇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은 예수님 당시 성전 뜰에서 쫓겨난 자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몸만 와 있는 예배’는 아무 의미가 없는 예배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갖추어야 할 합당하고 바른 예배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소중한 만큼, 합당하고 바르게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8-29)

- "예배" 중에서 | J. C 라일


일시: 2024. 1. 24. 수요예배
제목: 여호와의 이름을 위한 여호와의 손
찬송: 이 땅에 오직 
본문: 사무엘상 5:1-12 (성경 참고)

[인용성구]

(습 1:7-9, 쉬운말) 너희는 주 하나님 앞에서 잠잠하라! 진노의 심판을 베푸실 주의 날이 가까이 이르렀으므로, 주께서 희생제물을 준비해 놓으시고, 그 희생제물을 죽일 자들을 이미 구별해 놓으셨기 때문이다. 8 주께서 말씀하셨다. “나 주가 희생제물을 잡는 그날이 오면, 내가 이 나라 유다의 지도자들과 왕자들을 징벌하고, 우상숭배를 위해 이방인의 옷을 입은 자들을 모조리 처벌하겠다. 9 또 문지방을 밟지 않는 이방 풍속을 지키느라 문지방을 폴짝 건너뛰는 자들 및 폭력과 사기로 남의 재산을 빼앗아 자기들의 신전을 가득 채운 자들을 내가 모두 처치하겠다.

(시 115:4-8) 그들의 우상들은 은과 금이요 사람이 손으로 만든 것이라 5 입이 있어도 말하지 못하며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며, 6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며 코가 있어도 냄새 맡지 못하며, 7 손이 있어도 만지지 못하며 발이 있어도 걷지 못하며 목구멍이 있어도 작은 소리조차 내지 못하느니라. 8 우상들을 만드는 자들과 그것을 의지하는 자들이 다 그와 같으리로다.

(사 66:3-4) 소를 잡아 드리는 것은 살인함과 다름이 없이 하고, 어린 양으로 제사드리는 것은 개의 목을 꺾음과 다름이 없이 하며, 드리는 예물은 돼지의 피와 다름이 없이 하고, 분향하는 것은 우상을 찬송함과 다름이 없이 행하는 그들은 자기의 길을 택하며, 그들의 마음은 가증한 것을 기뻐한즉, 4 나 또한 유혹을 그들에게 택하여 주며, 그들이 무서워하는 것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리니, 이는 내가 불러도 대답하는 자가 없으며, 내가 말하여도 그들이 듣지 않고 오직 나의 목전에서 악을 행하며, 내가 기뻐하지 아니하는 것을 택하였음이라 하시니라.

(사 48:11) 나는 나를 위하며 나를 위하여 이를 이룰 것이라 어찌 내 이름을 욕되게 하리요 내 영광을 다른 자에게 주지 아니하리라.

(겔 36:22-23)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이스라엘 족속아 내가 이렇게 행함은 너희를 위함이 아니요 너희가 들어간 그 여러 나라에서 더럽힌 나의 거룩한 이름을 위함이라. 23 여러 나라 가운데에서 더럽혀진 이름 곧 너희가 그들 가운데에서 더럽힌 나의 큰 이름을 내가 거룩하게 할지라 내가 그들의 눈 앞에서 너희로 말미암아 나의 거룩함을 나타내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여러 나라 사람이 알리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행 11:21) 주의 손이 그들과 함께 하시매, 수많은 사람들이 믿고 주께 돌아오더라.

(시 115:1, 8-9) 여호와여, 영광을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우리에게 돌리지 마옵소서. 오직 주는 인자하시고 진실하시므로 주의 이름에만 영광을 돌리소서. / 8 우상들을 만드는 자들과 그것을 의지하는 자들이 다 그와 같으리로다. 9 이스라엘아, 여호와를 의지하라. 그는 너희의 도움이시오, 너희의 방패시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