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요설교] 240410 (사무엘상 16:1-23) 기름 부음을 받은 다윗

신앙

by 페이퍼북 2024. 4. 11. 00:27

본문

[예배를 대하는 당신의 자세는 어떠합니까?]

  • 참된 예배는 하나님께 경외함으로 드리는 예배입니다.
  • 우리 주님의 사역은 실제로 처음부터 끝까지 경외함이 없는 예배를 대적하는 것이었습니다. 주님은 성전 뜰을 더럽히는 자들을 두 번이나 성전에서 쫓아내셨습니다.
  • 교회당에서 예배를 드린다고 하면서 하나님은 아랑곳하지 않고 수시로 사방을 두리번거리고, 귓속말을 주고받고, 계속해서 무엇을 만지작거리는 사람들은 예수님 당시 성전 뜰에서 쫓겨난 자들과 다를 바가 없습니다.
  • ‘몸만 와 있는 예배’는 아무 의미가 없는 예배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 나아갈 때 갖추어야 할 합당하고 바른 예배 방식이 있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소중한 만큼, 합당하고 바르게 예배를 드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므로 우리가 흔들리지 않는 나라를 받았은즉 은혜를 받자.
    이로 말미암아 경건함과 두려움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섬길지니,
    우리 하나님은 소멸하는 불이심이라. (히브리서 12:28-29)

- "예배" 중에서 | J. C 라일


일시: 2024. 4. 10. 수요예배
제목: 다윗이 기름 부음을 받다
찬송: 새 63장. 주가 세상을 다스리니.
본문: 사무엘상 16:1-23

[인용 성구]

1절.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사울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였거늘, 네가 그를 위하여 언제까지 슬퍼하겠느냐? 너는 뿔에 기름을 채워 가지고 가라. 내가 너를 베들레헴 사람 이새에게로 보내리니, 이는 내가 그의 아들 중에서 한 왕을 보았느니라 하시는지라.

14절. 여호와의 영이 사울에게서 떠나고 여호와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그를 번뇌하게 한지라.

(살후 2:3-8) 여러분은 그런 자들이 어떤 방식으로 무슨 말을 하더라도 속아 넘어가지 마십시오. 그 까닭은, 주의 날이 임하기 전에 먼저 배교하는 일이 대대적으로 일어날 것이고, 불법의 사람 곧 멸망의 아들이 출현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전에는, 주의 날이 오지 않을 것입니다. 4 그 불법의 사람은 신이라고 일컬어지거나 예배의 대상이 되는 모든 것들을 다 배격하고, 자신을 스스로 그것들보다 한층 높일 것인데, 마침내 그자는 하나님의 성전에 앉아서 자신을 하나님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5 이런 사실에 대해서는, 내가 여러분과 함께 있을 때에 여러 번 일러두었는데, 지금 여러분은 내가 그렇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합니까? 6 여러분도 알다시피, 그자가 지금은 막는 분 때문에 아직 나타나지 못하고 있지만, 자신의 때가 되면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7 이 불법의 세력이 나타날 기미는 이미 사방에서 보이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그자가 아직 나타나지 못하고 있는 까닭은, 아직은 나타나지 못하도록 그자를 막는 분의 힘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8 그러나 때가 되면 이 악한 불법의 사람이 출현할 터인데, 그러나 주 예수께서 다시 오셔서 주의 입김으로 그자를 제거하실 것이고, 주의 재림의 영광스러운 광채로 그자를 멸망시키실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