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큐비큐비 파워팩과 듀얼 박스, 고프로 세션으로 후방 블랙박스 재구성.

자전거

by 페이퍼북 2020. 9. 12. 01:49

본문

반응형

얼마 전에 토픽 모바일 파워팩으로 전방 블랙박스 보조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하루 이틀 사이로 후방 블랙박스도 큐비큐비 듀얼 박스(CUBICUBI DUAL BOX)와 큐비큐비 6000mAh 파워팩(CUBICUBI POWER PACK)으로 새로 바꿨어요. 그런데 고프로 세션의 옆면을 다 갉아버리는 문제가 발생해서 먼저 글을 올렸는데, 큐비큐비 듀얼 박스로 고프로 세션을 사용할 분들은 아래 글을 읽고 참고하세요. 저는 듀얼 박스에서 세션을 분리하지 않는 걸로 버티고 있어요. 흑 ㅜ.ㅡ

 

토픽 큐비큐비 듀얼 박스에 고프로 세션 장착시 주의하세요.

후방 카메라에 고프로 히어로 5 세션을 사용 중이었는데, 보조 배터리 용량을 늘리려고 토픽에서 새로 나온 CUBICUBI DUAL BOX(큐비큐비 듀얼 박스)와 CUBICUBI 6000 mAh POWER PACK(큐비큐비 파워팩) 배터리��

appleblog.co.kr

차도를 자주 다니게 되면서 후방에도 블랙박스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의도적인 칼치기와 협박 느낌의 차들을 가끔 만났거든요. 당한 사람 외에는 전방 액션캠으로 지나가는 장면만 보면 크게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 후방과 전방을 함께 보게 되면 얼마나 의도적이었는지 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심지어 차가 없는데도 차선을 바꾸어 일부러 들어오는 경우가 있거든요. 170도 이상의 광각으로 찍어도  영상으로 보면 실제로 당할 때 느끼는 위협과는 차이가 크기 때문에 사고 발생 시 앞 뒤로 영상이 있다면 더 확실한 증거가 될 수 있죠.

 

맨 처음 후방 액션캠을 달았을 땐 가로방향으로 후미등 위에 보조배터리를 달고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배터리를 바꾸면서 안장 앞으로 위치를 옮겼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대로 안장 코와 거의 비슷하거나 살짝 작은 두께인데, 거치대가 살짝 틀어지면 페달링을 할 때 허벅지에 살짝 부딪힙니다. 느낌이 더럽고 좋아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엄청 신경 쓰이거든요. 보기에 안 좋은 건 덤입니다.

 

주의! 안장 레일 마운트 확인.

먼저 큐비큐비 듀얼 박스를 거치할 레일 마운트가 필요합니다. 주의할 것은 큐비큐비 파워팩은 길이가 12cm 정도 되어서 일반 안장 레일 마운트에 연결할 경우 싯포스트에 걸릴 수가 있어요. 맨 뒤쪽 대각선으로 벌어지는 안장 레일에 걸 수 있는 레일 마운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비엠웍스의 스피드 새들마운트를 사용하고 있었고 길이가 딱 맞았습니다(살짝 모자라면 파워팩을 앞으로 나오게 넣을 수 있어요). 길이를 재보고 여유가 없다면 안장 레일 마운트도 바꿔야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안장을 당겨서 타서 안장을 뒤로 더 밀 수도 있었지만 그렇게 되면 제 포지션이 심하게 변하기 때문에 안장 위치를 바꾸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닙니다. 차라리 돈을 더 바르세요. 진행하기 전에 미리 계산을 잘 해봐야 합니다.

 

세로로 가운데 정렬을 하려고 했는데 후미등을 가릴 것 같아 일단 가로로 배치했습니다. 글 앞의 링크에서 말했지만 고프로 세션을 거치하게 되면 가급적 꺼내지 마세요. 아니면 안장 레일 마운트에 큐비큐비 싱글 박스와 파워팩을 달고 한쪽은 고프로 액션캠을 다는 방법을 선택하던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액션캠을 바꿀 땐 이 방법으로 하려고요. 이렇게 하면 랜즈가 중앙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거든요. 세션은 이 방식대로 하면 중앙에서 너무 벗어나게 되어서 이대로 사용하려고 해요.

사소한 중량화 성공. 고생 많았어 라이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